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룡초, 2020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준비

기사승인 2020.03.27  10:17:37

공유
default_news_ad1

- 창의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

   
 

대룡초등학교는 2020학년도 올 한해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창의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본교는 학교 위치의 특성상 학생들이 다양한 사교육 프로그램을 접하기 어려운 환경임을 파악 다양하고 질 높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그 결과 올 한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7개의 강좌(난타, 드론, 바이올린, 방송댄스, 영어, 체육, 컴퓨터)를 개설해 학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게 됐다.

학생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학교 교직원과 방과 후 학교 강사들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뤄져야 한다는 학교장의 방침 아래 본교 교직원과 방과 후 학교 강사들이 함께 하는 SNS 단체 채팅방을 개설 상호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는 하나의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자료를 제공해 사전에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의 이해도를 높이고 자신이 원하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고 있는 이 시점에도 2020학년도 방과후 학교 운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박재일 교장은 “올 한 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즐겁게 참여하고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내실 있는 방과 후 학교를 운영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