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코로나19 우리축산물 경제회복 행사

기사승인 2020.03.27  11:31:08

공유
default_news_ad1

- 행복한동행요양원·김천제일병원 등에 계란 전달

김천시는 지난 26일 오후 3시 교동 행복한동행요양원과 김천제일병원 등에 구운계란 1,500세트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조기 종식 및 침체된 지역경제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축산(양계)농가의 고충을 해소하고 최근 코호트 격리 해제된 사회복지시설과 선별진료소인 김천의료원 등을 격려코자 추진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Keeping social distance)를 추진 중인 우리시 방침에 따라 당초 소비촉진행사에서 물품전달로 변경하고 접촉을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김충섭 시장은“코로나19가 아직까지 종식되지 않았지만 경제상황이 심각하게 침체되고 있고 특히 소상공인과 농가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인만큼 소비촉진행사는 필요하다”며“다음주까지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만큼 상황에 맞는 소비촉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서범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코로나19 상황으로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시기에 계란 전달행사가 뜻깊다”며“개학연기로 학교급식공급과 관련된 농가에 어려움이 없는지 살피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는 코로나19로 인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판매처 다각화와 농산물판촉행사, 김천노다지장터를 이용한 부모님 온라인 장 봐드리기(효도 온라인 특판행사)등을 실시 지역농가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임정구 기자 pd0001@gmtv.co.kr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