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 반야사 불자님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장학금 전달!!

기사승인 2020.06.02  14:04:55

공유
default_news_ad1

김천시 증산면 소재의 월섬 반야사에서는 불기 2564년을 맞아 법요식 및 다문화가정 자녀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코로나19 확산 우려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선주스님)의 직원이 대리 수령 후 다문화가정 자녀들에 전달하였다.

월섬 반야사에서는 매년 부처님 오신 날 관내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부처님의 자비를 담아 불자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효원 주지스님께서는 “학생들이 어려운 여건이지만 밝은 마음으로 학업에 열중하고 앞으로 더욱더 밝게 자라 널리 세상에 회향하라는 의미로 작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이번 장학금은 초등부 1명과 중·고등부 4명 총 5명의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지급되었다. 장학금을 받은 김혜진 학생은 “장학금 받은 것을 계기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한국어 교육, 국적취득대비반, 운전면허교실, 다문화이해교육, 결혼이민자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 사업 등을 김천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은 물론 그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 가정은 ☎439-8280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