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서별 균형인사 및 징계공무원 문책인사

기사승인 2020.07.06  22:13:59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천시 2020년 하반기 7급이하 직원 전보 단행

김천시는 지난 1일자 6급이상 전보에 이어 7월 8일자로 7급이하 직원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인사규모는 총 128명으로 본청 68명(읍면동 전출 28명, 전보 40명), 읍면동 36명(본청전입 26명, 전보 10명), 신규임용 24명(행정19, 시설2, 간호2, 보건진료1)이다.

이번 인사기준은 동일부서 2년이상 근무자를 대상으로 본청-읍면동간 순환전보를 전면 시행 오지면(부항·증산·대덕면) 근무자에 대해서는 우선 전보를 실시했다. 최근 행정수요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일선행정기관의 균형인사(직급별, 성별 등)에 초점을 맞춰 읍면동 직급별 안배와 여(女)직원이 없는 면에 2명 여직원 배치 읍면 2개 지역에 시설(토목)직 공무원을 추가로 배치했다.

또한, 신규공무원들의 역량강화와 수준 높은 대민서비스 제공을 위해 신규공무원 전원 본청에 배치해 기본 직무지식을 갖춘 후 읍면동에 배치될 예정이다.

한편, 최근 감사에 지적되 수많은 공직자들의 사기를 저하시키고 시민에게 질타 받는 공무원에 대해 6급 이상 전보와 동일하게 하향식 전보를 이행 공직내부의 긴장감을 조성하는 등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시 관계자는“이번 인사는 균형인사에 중점을 두고 부서별 결원을 최소화 해 조직의 안정성을 저해하지 않도록 노력했으며 조직의 청렴도 향상과 재발 방지를 위해 징계 공무원의 문책성 인사를 시행했다”라고 말했다.

시는 8일자로 정기인사를 마무리함으로 민선 7기 후반기 핵심사업 추진과 시정 혁신 등 속도감 있는 행정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