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작은도서관‘도서어린이 경제교실’

기사승인 2020.08.06  10:50:58

공유
default_news_ad1

- 놀이로 배우는 경제, 미래경제 주인공은 우리!

김천시립도서관은 지난 8월 5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시끌벅적 우리동네 인문학 놀이터 제1기‘어린이 경제교실’을 드림밸리 와 푸름찬 작은도서관에서 각각 운영하여 어린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아 실시한 이번 강좌는 어린이들이 경제 ‧ 금융의 어렵고 딱딱한 지식을 다양한 게임, 체험, 영상 등을 통해 재미있고 창의력 넘치는 나만의 개념으로 해석하여 친구들과 의견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한편, 이번 수업을 위해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파견한 어린이 경제교육 전문 선생님들이 작은도서관 2개소를 직접 방문 드림밸리 작은도서관에서는 초등 고학년들을 대상으로 코딩 프로그램 활용 금융 경제 기초개념을 익히고 4차 산업혁명의 개념과 다양한 디지털 혁신기술을 만나보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고 푸름찬 작은도서관에서는 초등 저학년들을 대상으로 돈이 왜 필요한지 화폐단위는 어떻게 이뤄져 있는지 등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스티커북, 미니로봇등을 활용해 놀면서 경제를 배우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김영욱 김천시립도서관장은“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슬기롭고 지혜로운 어른으로 성장하는데 우리 도서관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서와 다양한 주제의 강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