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송편아 놀자!”

기사승인 2020.09.28  21:02:04

공유
default_news_ad1

- 2020년 자녀돌봄 품앗이 전체모임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26일부터 3일간 자녀돌봄 품앗이 전체모임 비대면활동 “송편아 놀자!”를 진행했다.

 

   
 

‘송편아 놀자!’ 전체모임은 우리나라 전통명절인 추석을 맞이 가족과 함께 전통음식인 송편을 빚으며 추석의 풍습과 추억거리를 이야기하면서 부모-자녀관계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모임은 코로나 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송편키트를 나눠 각 가정에서 송편을 빚고 팀원들끼리 추석덕담 나누기 등 미션을 진행했다.

활동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어르신과 함께 만들 때는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내가 아이들과 함께 만들려고 하려니 반죽에 물의 양을 조절하는 것 부터 망설이게 됐지만 완성된 송편을 보니 뿌듯했다. 다른 가족과 함께 수다도 떨면서 만들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코로나가 빨리 물러가고 다 같이 만날 수 있는 날이 기대된다”고 했다.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 장은 “건강이 최우선이니 다 같이 노력해서 코로나를 이겨내고 모두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부모와 함께하는 차이나스쿨, 다솜이 역사탐험대, 다문화자녀 중국어수업, 육아맘호호프로그램‘CHINA는 클라스’ 등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공동육아를 위한 품앗이 참여가족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또한 생일파티 및 취미동아리 활동공간이 필요한 육아맘들을 위해 예약제로 공간대여(무료)를 운영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 프로그램 및 공간대여는 아래의 연락처로 하면 된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4)431-7740 공동육아나눔터담당자)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