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듣고, 읽고, 놀다보면 영어가 되는 엄마표 영어

기사승인 2021.04.08  15:23:29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천시립도서관, 정정혜강사와 함께한 제2차 부모교육강좌 성황

김천시에서는 지난 4월 7일, 8일 양일간에 걸쳐 YBM 대표 영어지도 강사이자‘영어 그림책 공부법’의 저자 정정혜 작가를 초청, 제2차 부모교육강좌를 운영하여 참가한 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엄마표 영어 교육의 선두주자이자 어린이 영어 교육전문가로서 현장에서 24년간 아이들에게 영어 그림책을 교육으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어 그림책 선별법과 활용법을 소개했다.

 

   
 

또한 영어 그림책을 소리내어 읽어주기, 함께 읽기, 유도적 읽기 3단계로 세분화하여 단계별 그림책 소개와 독후활동 방법, 다양한 매체를 통한 영어교육 지도법 등 쉬우면서 효과적인 영어 공부 비법을 전했다.

 

   
 

강좌에 참여한 한 부모는“영어에 흥미를 느끼지 못했던 아이에게 그림책을 통해 놀이와 함께 교감하며 지속가능한 영어 공부법의 처방전을 전수 받은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충섭 시장은“‘아이와 어떤 대화를 할지 모르겠다면 그림책을 함께 읽어라’말처럼 그림책은 어른과 아이가 대화 할 수 있는 매개체입니다. 김천시에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김천을 위해 트렌드에 맞는 자녀교육 프로그램 지원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부모교육 강좌에서는 해피투게더 운동의 일환으로 아이의 가장 큰 스승인 부모가 먼저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참여하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변화의 계기가 됐다.

 

   
 

제3차 부모교육 강좌는 ‘내 아이 성교육, 어떻게 할까’ 라는 주제로 행복한 성문화센터 대표 배정원 강사를 모시고 4월 22일(목)에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립도서관 사서팀(☎054-421-28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정구 기자 pd0001@gmtv.co.kr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