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 기고문 > 김영우 농업정책과장

기사승인 2021.07.27  15:02:18

공유
default_news_ad1

- 농산물유통시장 환경에 모바일의 새로운 바람이 불러오고 있다 !

   
 

농산물의 유통시장에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변하고 있다

작금의 코로나19는 우리 삶의 많은 변화를 가져왔고 농식품 산업환경도 급격하게 변화하고 신성장동력 HMR(가정간편식)이 시대적 대세다

 식품업체의 HMR 신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HMR 개발과 함께 1인가구 증가에 따른 상품카테고리를 다양화 하고 물류네트워크를 확보하고 HMR 확장에 나서고 있다.

업체별 4가지 칼라는 생활(Life), 건강(Health), 음식(Food),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로 건강의 의미를 담고 있다.

 식품유통업계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사업전반에 디지털 전환의 친환경, 건강지향, 가치소비가 시장 트렌드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신속한 새벽배송, 신선도, 프로세스 정립이 트렌드이며 친환경의 친환경소재 종이봉투, 비닐에 담는 물류포장의 최소화이다.

비대면(언택트)은 우리 삶에 있어 기존에 대한 사고의 틀을 바꿔놓고 있으며 농산물유통환경에 대전환을 맞고 있다.

유통경로 다각화와 소비트렌드 변화로 온라인시장이 변화의 트렌드로 확대되고 있다는 것이다.

농산물 유통시장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생산자단체에서도 통혁신 과제를 설정하고 온,오프라인을 도입하여 온라인 농산물거래소, 온라인식자재몰, 지방도매시장, 공판장육성등 유통혁신의 최우선과제를 온라인시스템 도입으로 앞선 미래준비가 경쟁력을 갖출수 있다.

 온라인농산물거래소는 전국의 생산자, 유통주체가 입찰, 정가, 수의매매로 거래 하는 도매시장, 공판장의 한계극복으로 거래비용을 최소화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다가오는 농산물유통시장의 새로운 변화에 우리모두 파이팅을 외쳐보자

 

2021. 7. 26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