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개령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기사승인 2021.09.17  13:19:52

공유
default_news_ad1

- 농촌 중심의 서비스 공급 거점마련

개령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추진위원회는 16일 오후2시 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시행계획 및 실시설계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김종성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추진위원, 조춘제 개령면장, 시의원, 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설계 용역업체인 ㈜반석E&C관계자가 시행계획 및 실시설계에 대한 설명 후, 추진위원회의 의견 수렴을 위한 질의응답 및 건의사항 받아 실시설계에 반영할 것으로 하고 주민설명회를 마쳤다. 주민설명회는 앞으로 한두차례 더 개최할 예정이다.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면소재지 등 배후 마을에 대한 일상적 서비스 공급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는 거점 마련을 목적으로 한 사업이다. 개령면동부1리 일원에 4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어울렁더울렁 센터’신축, 다목적광장 및 안전길 조성 등 기반시설을 확충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주민 문화동아리, 건강학교 활성화 등을 통해 지역역량을 강화하고 정주여건이 개선되어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생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춘제 면장은“개령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이 준공되면 농촌 어르신들의 문화생활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지만 아직 남은 과제가 많은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김종성 추진위원장은“이번 사업이 잘 마무리되면 기초생활 기반시설이 확충되어 도심 접근이 불리한 주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