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리 함께(Happy Together) 플로깅 행사

기사승인 2021.09.17  16:28:52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천시, 탄소중립 실천위한... 비대면 진행

김천시는 9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받아 10월 한달간 ‘우리함께 플로깅’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행사는 시민과 함께 걷고,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에 동참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의 줍다(ploka up)와 영어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국제환경보호운동이다.

행사 신청은 네이버폼(http://naver.me/FHYaCuuS) 으로 9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가구당 1명이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선착순 참여자 200명을 선정하여 10월 한달 간 김천시 어디에서나 플로깅을 실시하고, 활동사진과 소감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기념품을 제공한다.

권세숙 환경위생과장은 탄소중립을 실천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상징적 활동인 플로깅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깨끗한 김천 조성에도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홈페이지 새소식을 참고하거나, 시 환경위생과 기후변화대응팀(☎420-690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권석 기자 kgs0104@hanmail.net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