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위드 코로나 ! , 신나는 스포츠 한마당 !

기사승인 2021.11.23  18:09:38

공유
default_news_ad1

- 2021 장애인 한마음스포츠대회 성황리

김천시는 지난 23일 김천배드민턴경기장에서 신나는 스포츠 한마당‘021 장애인 한마음스포츠대회’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천시장애인체육회 주관으로 열린 체육대회는 장애인의 약해진 심신을 회복하고, 정서적, 정신건강을 증진시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하나 되는 사회통합의 근간을 마련하고자 시작됐다.

 

   
 

이날 행사는 김충섭 시장, 이우청 시의회의장, 서정희 김천시체육회장, 시의원, 장애인관련단체장 등 많은 내빈을 비롯한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확산방지를 위한 사전 방역을 실시하고, 경기 종목과 경기방법을 축소했으며, 발열체크, 백신접종 완료자 입장, 방역관리요원 확대 배치 등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이날 예술봉사단의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으며, 장애인체육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들의 표창패 전달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시장 표창에는 장애인체육회 박희만 부회장과 강문호 부회장, 국회의원 표창에는 경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윤주임 팀장과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김순분님, 시의회 의장 표창에는 경북농어촌장애인협회 박승환님과 한국농아인협회 김옥희 팀장님이 수상했다.

 

   
 

이후, 한궁, 슐런, 줄넘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유형별 장애인들의 열띤 응원 속에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모두 함께 즐기는 화합축제의 장이 되었다.

 

   
 

김충섭 시장은“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지금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장애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장애인들의 체육활성화를 위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장애인들의 삶의 질이 개선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