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시 식약처와 도시락 제조업체 현장 방문

기사승인 2022.01.15  16:26:45

공유
default_news_ad1

김천시는 지난 12일 식약처 및 경상북도와 코로나19 임시생활시설생활치료센터 도시락 제조업체를 찾아 위생안전 관리 현황을 점검했다.

 

   
 

현장에는 식약처 식품소비안전국장, 경상북도 식품의약과장, 김천시 복지환경국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생활시설 납품용 김밥·도시락 등을 제조하는 김천 어모면 ㈜대정을 방문해 ▲주요 생산품목 ▲제조현장 위생관리 현황 ▲냉장 운송 등 유통 관리 현황 ▲방역관리 상황 등을 점검했다. 식약처에서 마련한 이번 현장방문은 식품제조가공업에서 생산되는 도시락이 마트(이마트), 편의점 등 특히 코로나19 임시생활시설생활치료센터에 납품되고 있어 현장의 식중독 예방 등 안전관리 현황을 살펴보고 코로나19 방역관리 상황을 점검하는 등 향후 업체 자율 방역관리 협조를 당부하기 위해서다.

 

   
 

이날 도시락 업체 현 상황에 대해 살펴보고 현장을 둘러본 관계자들은 “ 업체의 성장에 필요한 지원부분을 찾는 등 당이나 나트륨을 줄인 건강 도시락 개발과 기업의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희 복지환경국장은“도시락납품음식의 특성상 무엇보다 집단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업체 스스로 자율적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코로나19 유행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시설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