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식약처 김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현장방문

기사승인 2022.01.15  16:35:08

공유
default_news_ad1

- “ 어린이식생활 등 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

김천시는 지난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소비안전국 이재용 국장 등 15명의 관계자들이 김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센터의 업무 추진상황 점검과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모색을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소규모 어린이급식소 등록의무화 시행 및 다함께 돌봄센터 등 등록대상 확대에 따른 등록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센터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확인했다. 또한, 추후 설립 예정인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등에 대한 급식인구에 지원 내용을 논의했다.

영양사가 없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의 급식 시설에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자체 개발한 영양교육 등을 통해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는 센터 관계자들은“다양한 방식의 교육 개발 등을 통해 운영에 항상 힘쓰고 있다”며“앞으로도 더욱 센터가 발전할 수 있도록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알아주시고 식약처와 경상북도에서 센터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희 복지환경국장 등 관계자들은“어린이급식관리센터에서 운영하는 여러 사업들이 위축되지 않고 다양한 위생 및 영양교육 등을 실시하여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이 발전할 수 있도록 자부심을 가지고 더욱 힘써주길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