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코로나19로 인해 운행 중단된 시외버스 살려주세요!

기사승인 2022.06.30  10:21:48

공유
default_news_ad1

김천시청 교통행정과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중단된 시외버스의 운행 재개를 위해 경북도청 교통정책과를 방문하여 건의사항을 전달하였다.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으로 지난 2020년 2월부터 우리시의 시외버스 운행이 9개 노선(대구, 대전, 상주·점촌, 안동, 포항, 동서울, 성주, 청주, 남서울)에서 전부 중단, 1개 노선(영주)에서 일부 중단된 상황이다.

시외버스 및 고속버스 운행에 관련된 사항은 국토교통부 및 시도(경상북도)에서 업무를 추진하고 있어 김천시에서는 그간 수차례에 걸쳐 국토부 및 운수업체에 재개요청 공문을 발송해 왔으며, 경북도청에도 관련된 내용을 보고한 바 있다.

우리시의 경우 대체교통수단(기차)의 이용 여건이 타 시군에 비해 우수하여 시외버스 이용객이 상대적으로 적어 코로나19로 인한 재정적 타격이 큰 운수업체에서 당장 운행을 재개하기는 힘든 부분이 있다는 것은 내용을 확인하였으나,

시민들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을 확대하는 것은 중요한 일임을 강조하고 조속한 운행 재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요청하였다.

김동진 교통행정과장은“앞으로도 대중교통에 이용에 대한 시민 불편 사항에 더욱 귀 기울이고, 해결책을 모색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