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나의 가장 가까운 친구는 가족, 우리는 행복한 家!”

기사승인 2023.05.22  22:48:45

공유
default_news_ad1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지난 5월 13일과 20일, 2주에 걸쳐 가족기능강화지원사업 ‘행복한가(家)’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행복한가(家)’는 맞벌이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요리를 통한 푸드 테라피 교육과 도자기, 베이킹, 레크레이션 등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구성 및 제공하여 참여 가족 구성원 간의 친밀감을 증진시키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봄과 동시에 특히 부모의 가정 내 역할을 재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시간에는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레크레이션 프로그램과 도자기 접시 3종 제작 체험, 두 번째 시간에는 토스트와 레인보우 스쿱쿠키 베이킹 체험이 진행되었는데 참여자 김○○(율곡동) 씨와 이○○(율곡동) 씨는 각각 “도자기, 쿠킹,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수업으로 구성되어 가족들과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다.”, “가족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재미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와 같은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가족사랑의 날, 자녀성장지원사업, 통번역서비스, 공동육아나눔터와 새싹길장난감도서관(다가온) 운영,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운영 등 관내 거주하는 모든 가족 구성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가족 형태와 생애주기를 고려한 통합적 가족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GMTV기자 pd0001@gmtv.co.kr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