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4년 다문화가족 친정방문지원사업'

기사승인 2024.09.27  22:52:33

공유
default_news_ad1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장기간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다문화가족에게 모국 방문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년 다문화가족 친정방문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다문화가족 친정방문 지원 대상은 결혼이민자 중 건강보험료 납부 및 결격 사유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태국, 중국, 베트남 등 3개국 4가정이 최종 선발되었다. 가족센터에서는 선정된 가정에 대해 1가정당 왕복 항공료와 여행자보험료를 지원하였다.

 

출국 전, 친정방문사업설명회를 통해 모국 방문 준비사항, 일정, 유의사항 등참여 가족들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모국 방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모국 방문은 7월 26일 적**(중국) 씨 가족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대상자인 류** 씨는 “5년 동안 만나지 못한 친척들과 함께 추석 명절을 보내 너무 기뻤습니다. 오랜만에 옛이야기를 나누고 고모가 만든 고향 음식을 먹으니 그동안 쌓였던 향수병이 많이 풀렸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모국의 문화와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김천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의 복지 향상과 심리적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GMTV기자 pd0001@gmtv.co.kr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