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시, 시민 모두가 체감하는 적극행정 구현

기사승인 2021.04.09  13:41:17

공유
default_news_ad1

- ‘적극행정 소통창구’개설, 우수공무원 우대, 소극행정 혁파

김천시에서는 홈페이지에‘적극행정 소통창구’를 개설하고 15만 시민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면서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문화를 뿌리 깊게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적극행정은 정부의 역점시책 중 하나로서 현재, 공직자들의 적극적 행태를 유도하기 위한‘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제정 등 세부적 기준까지 마련된 상태다.

김천시 또한, 민선 7기 역점시책‘해피 투게더 운동’이 친절, 질서, 청결 등 3대 주요과제에 대한 적극적인 실천을 골자로 하고 있어 제도적으로 더욱 힘을 받고 있다.

특히, 시에서는 공직자들의 적극적 업무처리를 위한 보호규정 마련, 소극공무원에 대한 벌칙강화 등 적극행정 기반을 구축해 나가는 과정에서 시민들이 체감하는 현장감 있는 의견과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으로 판단하고,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민추천, 소극행정 상시신고센터, 각종 홍보자료 게시 등 시민참여를 견인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앞서 시에서는 제도적으로 적극행정 기반구축을 위해‘김천시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18개의 과제를 발굴한 바 있다.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상단 메뉴에 위치한『편리한 민원』‣『적극행정 소통창구』를 클릭한 뒤 의견을 자유롭게 기재 하면 된다.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