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서관에서 미술 감상 시각 키우다

기사승인 2021.10.15  10:13:59

공유
default_news_ad1

- ‘제1차 함께 걷는 인문학’프로그램 시민 호응 얻어

김천시립도서관에서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3일까지 3회에 걸쳐 강연과 탐방이 결합된 <제1차 함께 걷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시립도서관에서 3년째 운영하고 있는‘함께 걷는 인문학’은 시민에게 역사, 철학, 예술 등 다양한 인문학적 강연과 체험을 제공하여 품격 있는 문화와 지식을 향유하게 함으로써 내적인 성찰과 삶의 행복을 추구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탈리아 미술 여행>을 주제로 진행된 제1차 프로그램에서는 최상운 미술여행 작가가 강연을 맡아 도시 전체가 예술품이라 불리는 피렌체, 바티칸, 로마 등에 산재해 있는 찬란한 미술품들을 둘러보며 당대 예술가들의 열정과 작품에 얽힌 신화와 문화에 대해 탐구하는 시간이 되었다.

마지막 날 13일 참가자들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을 직접 답사하여 회화에서부터 조각, 미디어, 사진, 설치미술 등에 이르기까지 각양각색의 미술작품과 직접 대면하며 미적 체험을 향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시민은 “이번 미술 강연과 미술관 방문을 통해 평소 멀게만 느껴왔던 미술에 대해 흥미가 생겨났다. 미술 감상의 시각도 키우고 마음도 위로받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