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민 눈으로 본 김천시정?

기사승인 2022.05.20  14:26:17

공유
default_news_ad1

김천시는 주요 시책사업에 대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시정에 반영하는 시정평가단을 운영중에 있다.

 

   
 

김천시 시민 시정평가단(단장 정병기)은 총 50명의 일반시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개(행정복지, 경제산업, 건설안전, 농업, 보건)의 분과로 나누어 분과별로 현장점검을 통하여 시정을 평가한다.

지난 19일, 경제산업 분과에서는‘부항댐 일원 1박2일 체류형 관광산업’평가를 위해 4월 문을 연 부항댐 생태휴양펜션과 부항댐 수변 둘레길 등의 현장을 찾아 평가표에 의거 평가를 실시하였다.

평가표는 ▲홍보▲볼거리▲교통환경▲편의시설▲먹거리▲청결위생 총 6가지 분야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으며,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현장에서 시설담당자의 브리핑을 듣고 충분한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졌다.

김천시 관계자는“시정평가단은‘소통행정’과‘공감행정’그리고‘참여행정’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다”며“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해진 만큼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시민의 참여와 소통의 통로를 보다 활짝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 시정평가단에서는 김천상무FC 홈경기 운영현황(행정복지분과), 어린이보호구역 관리 점검(건설분과) 오는 6월 2022 김천자두축제(농업분과)의 평가를 예고하며 올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