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봄에는 쑥떡 만들기로 가족사랑을 실천해요!

기사승인 2024.04.19  11:45:43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족기능강화지원사업 ‘가족사랑의 날’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4월17일(수)~24일(수)까지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4월 17일(수) 실시한 가족사랑의 날은 한국 전통 떡 중 하나인 쑥떡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쑥떡은 경상도 지역에서 즐겨 먹던 향토떡으로 3~4월에 아낙네들이 쑥을 뜯어서 즐겨 만들어 먹었던 떡이다. 2024년 가족사랑의 날은 총2회 진행되며 대면과 비대면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가족사랑의 날은 가족간 소통하는 시간을 통하여 가족사랑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족사랑의 날 참여한 임00가정은 “좋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가족 간의 정도 쌓이고 아이에게 좋은 추억을 하나 더 남겨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가족사랑의 날은 여성가족부가 2009년부터 매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지정하여 일 중심의 직장문화, 장시간 근로관행을 탈피하여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은 김천거주 다수 가정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매월 진행되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모교육, 다문화가족관계향상지원프로그램, 다문화가족인식개선 프로그램, 부부상담, 맞벌이가정프로그램 등이 진행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김천시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여 신청하면 된다.   

 

GMTV기자 pd0001@gmtv.co.kr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