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해피 투게더 김천’아카데미 3기 운영(여성단체協)

기사승인 2021.04.08  17:57:34

공유
default_news_ad1

- 쓰레기 산을 보고 주부로 책임감 느껴

김천시는 지난 8일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해피 투게더 김천’아카데미(3기)를 운영했다.

 

   
 

‘해피 투게더 김천’운동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아카데미는 김천시립박물관에서 친절·질서·청결 소양 교육을 시작으로 문화해설사와 함께 김천 유물을 관람하며 김천 뿌리에 대해 알아보고, 재활용 선별장과 쓰레기 소각장 등 자원순환시설을 방문 김천시 쓰레기 문제를 직접 체험하고 느끼는 1일 프로그램이다.

 

   
 

이 날 시립박물관을 찾은 이창재 김천 부시장은“‘해피 투게더 김천’아카데미는 단순히 귀로 듣는 교육이 아니라 직접 보고, 느끼고, 만지는 현장 체험의 교육이다. 오늘 체감한 모든 것을 여러분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전파하여 모든 김천 시민이해피 투게더 김천운동과 함께 하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김삼선 여성단체협의회장은“내가 살고 있는 김천에 대해 좀 더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며 특히 재활용 선별장과 소각장에 쌓여있는 쓰레기들을 보고 정말 놀랐다. 해피 투게더 김천아카데미를 통해 우리 여성들이 청결한 김천시를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을 체감한 데 의미가 있고, 나아가 주부로써의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Happy together 김천」운동 : 친절·질서·청결 등 선진 시민의식 함양으로 김천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김천시 역점 사업.

 

   
 

※ 본 프로그램은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및 손 소독, 좌석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 진행했음.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저작권자 © 김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